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life/뉴스

뉴질랜드 슈퍼마켓 카운트다운, 식량위기에도 500여개 품목 '가격동결'

by Levikyu 2022.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 슈퍼마켓 카운트다운이 전 세계적으로 치솟는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500여 개의 품목의 가격을 동결한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500여 개의 품목들이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올리지 않고 동결한다는 소식인데요.

물론 이런 치솟는 물가 속에서도 가격을 안 올린다고? 할 수 있는데 자세히 보면 이미 물가가 상승할 동안 가격 인상을 해왔었고 이번 500여 개의 품목들을 들여다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소비하는 과일, 채소는 거의 없고 카운트다운 브랜드 제품이나 술, 연어, 올리브, 페스토 등 대다수의 사람들이 소비는 제품보다는 상대적으로 덜 팔리는 제품들 위주로 구성돼있다는 점입니다. 관계자는 대부분의 과일, 채소는 계절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동결하기가 어려웠다고 하면서 앞으로 몇 달간 더 많은 과일과 채소들을 추가할 수 있으면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https://www.1news.co.nz/2022/05/06/countdown-price-freeze-admission-of-role-in-food-crisis-consumer-nz/

 

Countdown price freeze 'admission' of role in food crisis - Consumer NZ

Consumer NZ chief executive Jon Duffy said the freeze suggested Countdown's profits were too high.

www.1news.co.nz

 

저도 최근엔 좀 많이 사야 할 때는 멀더라도 팩앤세이브로 가는데요 팩앤세이브도 비싼 건 비싸더라고요.

내 급여 빼고 다 오르는 세상...ㅜㅜ 하루빨리 이 치솟는 물가가 잡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