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life/뉴스

뉴질랜드 금연국가 선언?! 2008년생부터 담배판매 금지!!!

by Levikyu 2022.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맛집 포스팅만 해서 오늘은 뉴질랜드 정부가 금연국가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뉴질랜드 정부가 다음 세대의 흡연을 원천 봉쇄하기 위해 2008년 이후 출생자들은 성인이 돼도 담배를 사지 못하게 하는 법안을 만들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뉴질랜드 보건차관은 9일 보도자료를 내어 "뉴질랜드를 담배 없는(smokefree) 나라로 만들기 위한 정부 계획의 일환으로 다음 세대에게 담배 판매를 금지하는 것을 포함한 대담한 새로운 대책이 시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샤 베럴 보건차관은 "오늘은 뉴질랜드 국민들의 건강에 있어 역사적인 날"이라며 흡연은 여전히 뉴질랜드에서 막을 수 있는 죽음의 가장 큰 원인이고, 네 가지 암의 가장 큰 발병 원인이다. 흡연과 관련된 해약은 특히 마오리족과 태평양 도서 주민 등 저소득 집당에서 광범위하게 퍼져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흡연율이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지만(떨어지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목표에 더 바르게 도착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것"이라며 "아무 조처도 취하지 않는다는 수십 년이 지나야 마오리족의 흡연율이 5%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법이 시행될 경우 뉴질랜드는 부탄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담배규제를 시행하는 국가가 되는데요, 부탄은 2005년에 세계 최초로 담배 판매를 전면 금지시킨 나라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미 뉴질랜드는 담배 가격이 세계에서 2번째로 비싼 나라이고 이 모든 법의 제재를 떠나, 마약을 담배 피우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데 담배 제재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제가 살면서 느낀 바로는 마약을 안 해 본 사람보다 한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은데 이러한 문제부터 잡는 게 우선순위라고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