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life/뉴스

뉴질랜드 2022년도 담배 가격, 가장 비싼 나라 1,2위는?

by Levikyu 2022. 5.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 2022년도 담배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지난 2015년 한국은 이미 담배값을 2500원 > 4500원으로 인상된 바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담뱃값 인상으로 건강 수명을 연장하고 건강증진 부담금을 부과하겠다는 목적을 밝혔는데요. 그때 저는 한국에 있었고 흡연하기도 했었어서 거의 2배에 달하는 담배 가격 인상이 굉장히 크게 다가왔었는데요, 뉴질랜드 와보니까 한국 담배 가격은 아무것도 아니더라고요. 뉴질랜드 담배값은 담배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한 갑 기준 40불(한화 약 32000원) 혹은 그 이상입니다. 전 세계에서도 2위로 비싼데요. 1위는 옆 나라 호주입니다. 사이좋게 담뱃값 1,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3위 이하의 국가와도 차이가 큽니다.

뉴질랜드의 담배 가격이 이렇게 비싼 이유는 제가 저번에 포스팅한 뉴질랜드의 금연국가 선언과 비슷한 맥락으로 흡연 인구를 줄이기 위함이고 실제로 담뱃값이 인상될수록 흡연인구가 줄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은 끊었지만 정말 너무 비싸서 강제로 끊을 수밖에 없는 살인적인 가격입니다. ㄷㄷ 하지만 다른 문제로는 흡연 인구의 흡연량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질랜드 정부의 금연국가 만들기 계획이 제대로 실현될지 기대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