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여행/남섬

뉴질랜드 남섬 여행지 추천!!! 테카포 호수(Lake Tekapo) (Feat. 선한 목자의 교회, 양치기 개의 동상, 온천

by Levikyu 2020. 5.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질랜드 남섬 6박 7일 여행코스 중 테카포 호수(Lake Tekapo)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테카포는 크라이스트처치에서 마운트쿡을 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마오리어로 "차가운 물"이라는 뜻입니다.

또한, 제가 뉴질랜드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인데요. 직접 호수를 마주하면 와... 밖에 안나올 정도로 정말 아름답습니다.

호수의 물이 빙하에 깎인 암석의 분말이 녹아서 밀키블루라는 청록색을 띠고 있기 때문인데요. 

세계에서 별 보기 좋은 장소 2위이기도 합니다. 1위 칠레에 이어 2위가 바로 뉴질랜드 테카포 호수입니다. 또, 은하수(Milky way)를 보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진으로 보시죠.

말이 안나옵니다. 그냥 핸드폰으로 보정 없이 대충 찍어도 이렇게 찍힙니다. 100장 찍으면 70~80장은 다 이렇게 나와요. 그만큼 너무 이뻐요. 

사진으로 봐도 정말 이쁘지만 실제로 봐야 합니다. 정말 운 좋게도 제가 간 날에 구름도 없고 달도 밝지 않아서 사진만큼은 아니지만 선명하게 볼 수 있었는데요. 말이 안 나옵니다. 신비롭고 되게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네요. 

선한 목자의 교회

테카포에서 유명한 선한 목자의교회(Church of the Good Shepherd)인데요.

실제로 예배를 드리는곳이기 때문에 내부에서의 사진 촬영은 불가능합니다. 입구에서 사진 촬영을 금지하고 있더라고요.

물론 입장은 가능합니다. 안에 들어가서 창문을 통해 호수를 보는데 저 경치를 보며 예배를 하면 무교인 저도 한 번쯤 가볼 생각이 들겠더라고요ㅋㅋ

양치기 개의 동상

이건 양치기 개의 동상(Mackenzie sheep dog staute)인데요. 선한 목자의 교회 바로 옆에 있습니다. 교회와 같이 이런 게 있구나 하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테카포에서는 온천(Tekapo Springs)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데요.

약간 산 위쪽에 위치해있어서 테카포 전경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습니다. 

테카포에서 1박을 하신다면 어차피 별로 할 게 없기 때문에 1~2시간 갔다 오시는 거 추천합니다^^

 

이상으로 뉴질랜드 남섬 테카포 호수에서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호수를 마주했을 때, 은하수를 직접 볼 때의 그 느낌은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게 자연의 위대함이고 뉴질랜드인가... 싶더라고요. 

 

뉴질랜드 여행/ 남섬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테카포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테카포 때문에 뉴질랜드를 온다고 해서 솔직히 이상하지 않을 거 같네요. 

테카포는 인기가 많아서 다른 여행지보다 숙소 예매가 힘드니 미리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다들 여행 계획 잘 짜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