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 life/뉴스

뉴질랜드 6월 20일부터 입국자 코로나19 사전검사 면제!

by Levikyu 2022.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는 6월 20일부터 뉴질랜드 입국자 코로나 사전검사 면제되었다는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뉴질랜드로 입국하는 사람들은 현지시간으로 오는 20일 자정부터 출국 전 코로나19 검사가 필요 없게 됩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 요구를 다음 달 31일까지 유지한다는 계획이었으나 아예사 버랄(Ayesha Verrall) 뉴질랜드 신임 코로나19 대응 장관은 발표를 통해 입국자들에 대한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 요구를 계획했던 것보다 일찍 철폐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버랄 장관은 "국경 재개방 후 38만 7천 명 이상이 입국했음에도 감염 사례가 계속 감소하는 경향을 보여 사전 검사 요구를 없앨 수 있게 됐다"라고 말하면서 "외국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들의 90% 정도가 입국한 후 필요한 검사를 받고 있고 양성 반응 비율은 2~3% 정도"라며 "출발 전 검사 요구를 없애도 입국자 감염 사례가 급증하지는 않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보건 당국이 외국에서 어떤 코로나19 변이가 들어오는지 알아야 한다"며 "입국 첫째 날과 5,6일째 되는 날 자가 검사는 받아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뉴질랜드 시민권자들은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입국할 수 있지만, 시민권자가 아닌 사람들은 입국할 때 반드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16살 이하나 의학적 이유로 백신을 접종할 수 없는 사람, 백신을 접종하지 않거나 제한적 접종만 하는 나라에서 오는 사람들은 제외될 수 있고 뉴질랜드를 통과하는 여객들도 더는 백신 접종을 증명할 필요가 없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저도 이번 연도 말에 한국 가려고 하는데 코로나 사전검사, 가기 며칠 전에 코로나 걸리면 어떡하지 등등 걱정이 많은데 하나 둘 조건들 폐지로 간소화되니 좋은 소식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