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life/뉴스

한국 입국 절차 큐코드(Q-code)

by Levikyu 2022.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 입국 절차 중 하나인 큐코드(Q-code) 정보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전에 포스팅했듯이 2022년 9월 3일 00시부로 한국 입국 시 PCR 검사 증명서 제출을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돼서 한국 입국 절차 서류 준비가 많이 간단해졌습니다.

큐코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큐코드는 '검역 정보 사전 입력 시스템'으로 입국 전 비행기 내리기 전에 건강상태 질문서랑 펜주면서 작성하라고 하잖아요? 그거를 온라인으로 미리 준비할 수 있게 한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ttps://cov19ent.kdca.go.kr/cpassportal/

위 링크 통해서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작성하는데 대략 5~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5분도 안걸렸었네요.

참고로 건강상태 페이지는 출국전 3일 이내부터 작성가능합니다. 

다 작성하고 나면 마지막에 QR코드를 발급해주는데요. 이 QR코드를 인천공항 검역 심사대에 찍으면 됩니다.

검역 심사대에 큐코드 대기줄과 종이서류 대기줄이 따로 나뉘어있는데요. 대부분 큐코드를 준비해 오기 때문에 종이서류 줄보다 길지만 훨씬 빠릅니다. 물론 엄청 큰 차이는 안 나겠지만 얼른 공항에서 나가고 싶잖아요? ㅋㅋ

처음에 언급한 거처럼 PCR 검사 증명서 제출을 하지 않아도 되는 대신에 입국 후 1일 내 PCR 검사를 받고 그 결과를 큐코드에 등록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병원에서는 검사 비용이 들지만 보건소에서는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들 큐코드 미리 준비하셔서 공항에서 빠르게 통과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